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 종합감사 실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2/11/11 [14:30]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2022년도 행정사무 종합감사 실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2/11/11 [14:30]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위원장 김재균)는 11월 11일(금) 소관 기관에 대한 종합감사를 실시했다.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이하 여가교위)는 지난 11월 4일(금)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을 시작으로 평생교육국, 여성가족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등 7개 기관 대상의 행정사무감사를 지난 6일 동안 진행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11대 경기도의회 개원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감사로, 여가교위는 소관 상임위 업무 전반에 대하여 사업수행과 예산 집행 등의 내역을 면밀히 살피고 폭넓은 관점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도 평생교육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을 대상으로 한 감사에서 여가교위 위원들은 현안 교육사업들에 대한 송곳 질의를 통해 해당 기관들이 경기도의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만큼 각 정책의 방향과 대상에 맞게 사업을 진행할 것을 지적했으며,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선을 통해 차후년도 사업을 발전시킬 것을 요구했다.

 

도 여성가족국, 경기도여성비전센터,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감사에서는 여성의 권익증진과 아동 돌봄과 보호를 위한 사업에 대해 질의가 이어졌으며, 아동학대 신고 증가 및 부족한 대응 등을 지적하고, 학대 근절을 위한 예방교육과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 시스템 강화 등이 요구되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감사에서는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청소년 활동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 집행률을 높일 것을 지적하는 질의가 이어졌다.

 

김재균 위원장(더민주, 평택2)은 “이번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와 소관 기관의 업무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했는데, 지적을 받은 기관들은 위원들의 지적사항과 정책대안들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조속한 시일 내에 조치를 취하여 도정 발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충실한 자료 준비 및 성의를 다하여 답변해 주신 직원분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도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아울러 도민에게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우수 사업에 대해서는 관련 제도와 행정체계가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가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하며 행정사무감사의종료를 선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