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설악면 사랑나누리봉사단 취약계층가구 청소봉사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28 [11:32]

가평군, 설악면 사랑나누리봉사단 취약계층가구 청소봉사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28 [11:3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2022년 11월 26일에 설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원발굴분과 소속 사랑나누리봉사단(단장 함명용)은 취약계층 2개 가구를 방문해「사랑나누리 청소봉사」를 실시했다.

 

대상가구 중 1곳은 독거노인 가구로 수년째 쌓인 이불·고물·잡동사니가 내부에 가득하여, 실내에서 움직이는 것조차 어려운 상황이었다. 또 1곳은 노인 부부가구로 최근 배우자가 무릎수술을 하여 청소를 할 엄두를 내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이날 봉사단은 2개 조로 나뉘어 이불은 털어서 일광건조 후 개서 넣어주고, 쓰레기와 대형폐기물을 구분하여 배출하였으며, 바닥청소와 소독 등을 실시했다.

 

이날 함명용 사랑나누리 봉사단장은 “쓰레기더미로만 가득했던 공간이 사람이 살 수 있는 집으로 변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 깨끗한 집에서 건강하게 지내실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하며, “사랑나누리 봉사단 청소봉사는 계속 될 것이다. 대상자가 있다면 사랑나누리 봉사단은 설악면 어디든지 찾아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범주 설악면장은 “편히 쉬기에도 부족한 주말에, 누가 말하지 않아도 먼저 나서서 봉사에 참여해주신 사랑나누리 봉사단에 감사를 드린다”라고 화답하며, “누구나 꺼리는 청소 봉사를 자청해서 하는 마음이야말로, 따뜻한 동행 행복설악면을 만들어 가는 힘이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