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 이하 문체위)는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었다.
문체위 행정사무감사는 지난 11월 4일 문화체육관광국을 시작으로 17일까지 7개 부서와 9개 공공기관의 현안을 전반적으로 점검․질의하면서 추진사업의 문제점에 대해 잘못된 관행은 개선 요청을 하였고, 우수 시책에 대하여는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했다.
이영봉 위원장을 포함한 16명의 문화체육관광 위원들은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 정책의 확대와 경기도의 균형 발전을 위한 방안, 특히 이태원 참사 이후 불거진 문화체육관광 전 분야에 걸친 안전문제와 관련하여 실효성 있는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우수위원회 선정에 대해 이영봉 위원장은 “조직·인사·재정 등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아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고, 앞으로 의회와 집행부 간 소통을 통해 위원회 소관 모든 기관이 유기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더욱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 위원장은 “문체위 위원님들 한분 한분의 보이지 않는 노력과 협조가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내년에도 우수위원회의 영예를 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22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 시상에서는 총 24명의 우수위원을 비롯하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기획재정위원회 등 3개 우수위원회, 특별감사위원회로는 안전행정위원회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