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의회 정병용 자치행정위 위원장, 제7회 아시아파워리더십 대상 지방자치시의회 부문 大賞 수상,‘영예’
정 의원은 제9대 의회 개원 후 하남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소속 위원들과 함께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역할을 충실히 이끌어 가고 있다.
특히 하남 미사지역(다선거구)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정 의원은 미사호수공원의 수질 악화와 악취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시로 현장을 점검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집행부에 물순환 시스템의 정상 가동을 요구하는 한편 LH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더불어 원활한 문제해결과 시민들의 의견 반영체계를 마련하고자 ‘하남시 망월천 지역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발의·제정해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공간 조성과 시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 받았다.
정병용 의원은 “저 또한 하남시민이자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앞으로도 늘 시민의 편에 서서 시민불편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세밀하게 살피며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살기 좋은 하남을 만들기 위해 있는 힘껏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병용 의원은 지난해 11월에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면서 선정한 6대 공약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방선거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