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 가득한 우리 농산물로 설 선물 준비하세요”

농진청, 5~17일 온라인 상점서 ‘강소농 설맞이 명절 선물전’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05 [11:35]

“정성 가득한 우리 농산물로 설 선물 준비하세요”

농진청, 5~17일 온라인 상점서 ‘강소농 설맞이 명절 선물전’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05 [11:35]

농촌진흥청은 설을 앞두고 강소농이 생산한 농산물과 농식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명절 선물 판매 기획전’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판매 기획전은 실제 재배환경과 비슷한 가상 세계에서 농사를 짓는 게임인 모바일용 농장 경영게임 ‘레알팜’ 개발업체인 ㈜네오게임즈와 함께 마련했다.

 

레알팜 게임 이용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 누구나 5일부터 17일까지 ㈜네오게임즈 온라인 상점인 ‘레알팜마켓’(https://smartstore.naver.com/realfarmstore)에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 농촌진흥청 레알팜마켓 누리집 화면 갈무리  ©



이번 기획전에서는 전국 9개도 15명의 강소농이 생산한 18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과일(배, 샤인머스켓, 천혜향, 레드향, 한라봉) ▲청·차·꿀(오미자청, 생강청, 유자청, 꽃차, 뿌리차, 막대형 꿀) ▲가공품(생강한과, 수제정과, 수제오란다, 참기름, 곶감) ▲기타(버섯, 잣) 등 이다.

 

이에 앞서 농촌진흥청과 ㈜네오게임즈는 국내 육성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위한 정보 교류와 상호 협력을 지난해 2월 업무협약을 맺었다.

 

조은희 농촌진흥청 기술보급과장은 “설을 맞아 농업인의 정성이 듬뿍 담긴 우리 농산물로 명절 선물을 준비한다면 가족·친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소득 증대에도 큰 도움을 주는 ‘착한 소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오게임즈는 ‘레알팜’ 게임 이용자 20만여 명이 소통하는 온라인 소통창구에 ‘레알팜마켓’에 올라온 농산물을 홍보하며 소비와 판매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