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진 도의원, '경기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1/10 [16:31]

김철진 도의원, '경기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1/10 [16:31]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철진(더민주, 안산7) 의원이 10일 상임위회의실에서 「경기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안」 제정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에는 경기도태권도협회 김경덕 회장과 김평 전무이사, 안산시태권도협회 박희수 회장과 권한조 사무국장을 비롯해 경기도 체육진흥과와 경기도체육회 스포츠지원부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김철진 의원은 태권도 관련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참석자들과 실효성 있는 조례의 제정을 위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경기도 태권도의 진흥 및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도민의 자긍심 고취 및 심신단련을 도모하고, 국기인 태권도의위상 제고에 기여해 태권도의 지속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 것이다.

 

한편, 태권도의 진흥을 위하여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으로는 태권도 우수 선수·지도자 및 태권도 팀의 육성·지원, 태권도 관련 문화·교육 콘텐츠 개발 및 보급, 시민 맞춤형 태권도 교육·보급 활성화, 태권도 국제조직 기반 구축 및 국제교류 지원, 태권도 관련 기관·단체들과의 협력체계 구축, 태권도 국내외 위상 제고를 위한 관내 태권도시설 명소화 등이며, 이 외에도 학교 태권도 교육의 진흥을 위한 지원과 지역행사 연계 등 태권도의 보급 확대를 위해 홍보·행사 등을 실시할 수 있도록 규정했다.

 

김철진 의원은 “우리 민족 고유 무도인 태권도를 진흥하고 지원하기 위한 조례 제정 과정에 경기도·안산 태권도협회 관계자가 직접 참석해 실제 태권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의미 있는 정담회”라고 밝히며, “조례 제정과 함께 태권도 진흥을 위한 경기도 차원의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