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제11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제 좌우명처럼 ‘이익 앞에 물러서고 책임 앞에 다가서는 의정활동’으로 보답”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1/19 [10:36]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제11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제 좌우명처럼 ‘이익 앞에 물러서고 책임 앞에 다가서는 의정활동’으로 보답”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1/19 [10:36]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3)이 1월 18일 홍재언론인협회(회장 이민우)가 수여하는 ‘제11회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언론인협회는 이날 경기도의회로 찾아가 황대호 경기도의원에게 ‘제11회 홍재의정대상’을 전달했다. 애초 제11회 홍재의정대상 공직대상 시상식’은 지난해 12월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황대호 의원은 현재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부위원장이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을 맡아 활동 중이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에는 모든 백성을 널리 사랑하고 이롭게 하겠다는 정조대왕의 정치절학이 담겨 있다.
 
황대호 경기도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의원(재선)으로서 경기국제공항 신설 추진 등 현안 해결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황대호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때 체육계·성폭력 후속조치 문제, 대형행사 안전관리 매뉴얼 점검 등과 관련 사안에 대해 적극적 대안 제시로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쳤다.
 
황대호 의원은 “홍재언론인협회에서 주신 이 소중한 상은 도민이 주인이 되는 도민주권시대를 만들라는 채직찔로 생각하고 남은임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저의 좌우명처럼 ‘이익 앞에 물러서고 책임 앞에 다가서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09년 창립된 홍재언론인협회는 현재 경기뉴스미디어, 경기eTV뉴스, 뉴스라이트, 뉴스타워, 뉴스피크, 모닝투데이, 발리볼코리아닷컴, 수원시민신문, 일자리뉴스뉴스잡, 한국글로벌뉴스 등 10개 매체 언론인들이 함께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