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학생 기자단과 신년 기자 간담회

유진아 기자 | 기사입력 2018/01/17 [18:39]

이재정 교육감, 학생 기자단과 신년 기자 간담회

유진아 기자 | 입력 : 2018/01/17 [18:39]

[모닝투데이=유진아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6일 출입기자와의 신년 기자회견에 이어 학생기자단과 일문일답 형식으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교육감과 청소년의 소통 확대를 목적으로 학생기자단의 요청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초중고 학생기자단 8명이 참여해 진로와 진학, 자치회 활동, 학생이 행복한 학교생활 등 교육정책에 대해 질문했고, 이 교육감은 이에 대해 여러 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 이재정교육감과 학생기자단의 간담회 모습     © 모닝투데이


이 자리에서 이 교육감은
앞으로의 미래교육의 핵심은 융합적 사고력과 상상력, 창의력에 있다면서, “다양한 학습 경험과 스스로 배움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을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마련하고, 학생과 교육주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송호중 2학년 김효정 학생기자는 특성화 교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질문했고, 중학교 진학을 앞둔 김다별 학생기자는 사교육에 매달리지 않도록 방과 후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요구했으며, 이어 다른 학생기자들은 문·이과 통합, 고교 평준화 정책, 자치회 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질문을 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여한 학생기자들은 기사작성, 현장리포터, 영상뉴스촬영, 사진촬영 등으로 나눠 취재활동을 진행했고, 작성한 기사 및 영상뉴스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홈페이지(http://www.goeonair.com) 및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 등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