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은 지난달 31일 양평상담소에서 경기복지재단 관계자에게 ’22년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처리결과 및 23년 북부센터 운영계획에 대해 업무 보고를 받는 자리를 가졌다.
경기복지재단 관계자는 ‘22년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시정 요구사항에 대한 주요요구사항을 보고 및 시정요구, 처리요구, 건의사항에 대한 업무 보고 설명을 했다.
또한, 경기복지재단 행정관리체계 개선 및 조직기능 회복 추진경과 추진배경, 추진체계도, 투명한 행정관리체계구축, 정확한 행정기준 마련, 기본에충실한 조직기능 회복, 빠른 대응체계마련, 추진 일정 등에 대한 설명 및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23년 북부센터 운영계획(안) 운영목적, 운영방향, 주요사업계획(안), (교육사업) 북부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지원, (연구기능) 북부지역 연구를 통한 센터 기능 명확한 도모, (홍보 및 대관사업) 북부센터 인지도 제고, (수탁사업) 경기 북부지역 복지기관(단체) 차량렌트비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 및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혜원 의원은 “ 현실성 있는 부분으로 개정 되길 바라며, 시스템 조직 내에서 정한 내부규칙을 직원이 숙지하여 편리성 및 현실에 맞게 이행되길 바란다. 그리고, 사회복지 처우개선으로 급여 및 안전체계 부분에 대해 세부적으로 실천 가능한 부분의 연구가 진행되길 바란다. 또한 ’소규모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한 운영 매뉴얼 개발‘시 시대 및 정책을 잘 반영하여 프로그램이 실질적으로 시행될 수 있는 연구가 되길 바라며, 또한 경기도형 사회복지의 복지란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를 진행해 줄 것을 건의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