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호 도의원, 보육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2/14 [10:18]

조용호 도의원, 보육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3/02/14 [10:18]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조용호 의원(더민주, 오산2)은 13일 도의회 오산상담소에서 민간․ 가정어린이집 운영 관련 의견 수렴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유은아 오산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장, 최희정 가정어린이집연합회장을 비롯한 각 연합회원, 전예슬 오산시의원 등이 참석하여 보육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보육환경 개선책을 깊이있게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합회 관계자는 “현재 시행되는 보육료 지원과 현장과 맞지 않는 보육정책으로는 사실상 민간․가정 어린이집을 운영하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했다.

 

따라서 “외국인․영유아 보육료 및 조리사 인건비가 지원되었지만 아직도 열악한 민간․소규모 어린이집의 보육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보육정책을 제안했다. 또한 저출산에 따른 영․유아수 감소로 전반적인 보육제도의 개선을 요구했다.

 

이에 전예슬 시의원은 “어린이집 운영 등 보육현장의 어려움을 덜도록 오산시가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용호 의원은 “타지자체의 사례를 비교분석해 합리적인 방안 도출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며, 현장목소리를 직접 듣는 소중한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지원 방안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히고, “앞으로도 부모와 아이, 그리고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전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