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화성시를 중심으로 취업을 준비 중인 경력보유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을통해 취업역량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집단상담프로그램 ‘행복한 동행 With Job’은 경력보유여성들의 재취업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진로가 결정돼 있는 미취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새일플러스(3일/12시간)’과정을 운영하고 진로 미설정 구직자를 위한 ‘새일스타트(5일/20시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1기,새일플러스),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2기,새일플러스) 과정에 각각 15명씩 30명의 참여자가 참여했으며 3월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3기,새일스타트)과정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한 참여자는 ”어떤 방향으로 취업목표를 세워야 할지 막막했었는데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조금은 용기가 생기고, 꿈을 향해 나아가고 싶다” 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집단상담프로그램 ‘행복한 동행 With Job’은 올 한해 200명의 참여자를 선정해 ‘행복한 동행 With Job’을 함께 할 예정이며, 특히 참여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동탄어울림센터(동탄), 유앤아이센터(병점), 모두누림센터(남양)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 및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