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방서, 소방민원인 밴드 운영

소방관련업(공사업,설계업 등) 민원인 중심 소통 창구 개설

한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22 [10:53]

수원소방서, 소방민원인 밴드 운영

소방관련업(공사업,설계업 등) 민원인 중심 소통 창구 개설

한수민 기자 | 입력 : 2018/03/22 [10:53]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수원소방서(이경호 서장)는 내외부 청렴도 향상과 소방 관련업체와의 소통창구 마련을 위해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적극 운영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이 밴드에서는 공사업과 감리업, 관리업, 설계업 등 소방관련업체 담당자와 수원소방서 행정팀장, 예방팀장, 민원팀장, 안전지도팀장 등 업무담당자들이 참여해 의견을 나누게 된다. 지난달 청렴대책보고회를 통해 도출 된 아이디어로, 보다 청렴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이 발 벗고 나선 것이다.

다만, 특정인의 개인정보 등 누설 금지, 수집된 정보가 민원 처리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며, 민원업무 처리에 필요한 기간산정, 처리방법, 결과통보 등은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적용 처리함을 원칙으로 한다.

이로써 청렴소통(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부패관련 사고사례 등) 소방행정(선제적 재난예방대책, 현장대응역량 강화 등) 관계법령(소방시설법, 다중이용업소 특별법 등 개정사항 안내) 사고사례(사회적 이슈가 된 화재 등 사고사례 전파) 등 주요 내용들을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게 됐으며, 쌍방향 소통창구가 마련 된 것이다.

이경호 수원소방서장은 투명한 업무 처리를 통해 보다 많은 민원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소방행정을 펼치겠다앞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의견이 오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소방서, 소방밴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