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경기도시공사 시행구간 첫 입주 시작

첫 번째 입주 아파트 ‘동탄GS자이파밀리에’ ...공사, 입주주민 지원을 위한 입주지원센터 개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4/02 [23:20]

동탄2신도시, 경기도시공사 시행구간 첫 입주 시작

첫 번째 입주 아파트 ‘동탄GS자이파밀리에’ ...공사, 입주주민 지원을 위한 입주지원센터 개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4/02 [23:20]
▲ 박순호 동탄고덕사업단장(우)이 첫 입주민 강용중씨(좌)에게 입주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지난 30일 공사가 시행하는 동탄2신도시 시행구간내 첫 번째입주가 시작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첫 입주를 시작한 동탄GS자이파밀리에아파트는 동탄2신도시 A90블록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1,067세대가 입주할 예정으로 공사는 첫 입주를 기념해 선물 전달식을 가졌다.

공사는 입주 시기에 맞춰 동탄홍보관 리모델링 및 입주지원센터를 운영,입주민들에게 교통, 교육, 의료, 공공문화시설 등 다양한 입주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동탄홍보관에 설치한 입주지원센터엔 동탄2입주민을 채용해 일자리창출과 함께 주민 눈높이에 맞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동탄GS자이파밀리에 아파트에 첫 입주하는 강용중(, 53)씨는 공사에서 시공한 아파트도 아닌데 공사가 직접 나서 입주민까지 챙겨주니 감사하다, “동탄2신도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공사와 LH가 공동시행하는 동탄2신도시는 2,403(727만평)116,995세대를 수용할 수 있으며 이 중 도시공사 시행구역에는 올해까지 총8,671세대, 2021년까지 총27,637세대가 입주할 예정이다.

동탄2신도시는 동탄역에서 SRT, GTX 환승이 가능해 서울은 물론 전국 주요도심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이 외에도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간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동탄2 신도시의 랜드마크인 동탄호수공원은 호수를 포함 21만평 규모로 6월까지 조성될 예정으로 현재 음향분수 테스트 및 식재공사 중에 있다.

그동안 공사는 호수공원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동탄호수공원 협의체를 구성하고 민전문가 의견을 종합, 호수공원 수위상승 등 총 17건의 민원에 대해 원만한 합의점을 도출한 바 있다.

공사는 향후에도 입주민들의 호수공원 조기개장 요청에 따라 화성시와 긴밀히협의해 호수공원이 조기개장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입주에 맞춰 입주지원센터를 개관하고 안내원으로 입주민을 채용해 입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려고 한다,호수공원 조기개장 등 입주민들의 삶의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