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지역 맞춤형 직무연수 운영

고양 혁신 행복교육 및 파주 수업 전문가 과정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18/05/10 [19:58]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지역 맞춤형 직무연수 운영

고양 혁신 행복교육 및 파주 수업 전문가 과정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05/10 [19:5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유대길)11~12고양교육지원청과 동양인재개발원, 파주 홍원연수원에서 지역 맞춤형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고양 및 파주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진행하며, 관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지역의 교육 현안 및 특성에 대한 이해, 교육과정 및 수업 방법 개선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고양 맞춤형 연수는 혁신교육지구로 첫발을 내딛는 지역의 특성을 살려 혁신교육의 방향과 수업 개선에 중점을 두었다.

연수 내용은 교사들의 사전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편성한 사전실행학습 고양형 창조적 혁신교육지구운영 방향 학교 교육과정 편성 및 실제 수업 방법 개선의 실제 등이다.

사전 실행학습으로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 사례 보고서를 작성하여 학급 운영을 성찰했으며, 이를 학급 교육과정 편성 및 실제 강의에도 활용하여 연수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수업 방법 개선 사례 등의 강의에서는 교사들의 참여도를 높이고, 현장 적용을 위해 사례발표, 실습, 토의 등참여형으로 운영한다.

파주 맞춤형 연수는 지역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학생중심현장중심 경기혁신교육의 안정적 현장 안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연수 내용은 수업-교사-미래사회 나누고 도와주는 수업 만들기Ⅰ ▲거꾸로 교실 스마트 활용 수업 나누고 도와주는 수업 만들기Ⅱ ▲교육과정 재구성 및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실습 등 관내 교사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편성했다.

또한, 놀이 수업, 교실 놀이, 하브루타수업, 토론수업, 거꾸로 교실, 스마트 활용 수업, 교육과정 재구성 사례 등 실제 수업에서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실습과 토의 등 활동 중심으로 진행한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유대길 원장은 이번 연수가 혁신교육지구실천 역량 강화와 수업 전문성 향상 등 지역 맞춤형 교육 현안 해결 및 지원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