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9월 개소 예정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설명회 실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0:40]

군포시, 9월 개소 예정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주민 설명회 실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4/06/10 [10:40]

▲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송부동 송정복합체육센터 1층에 위치한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가 오는 7월 사업 운영 개시를 앞두고 지난 5월 21일과 30일(송부동), 22일(군포2동), 28일(대야동) 각 동의 통장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주민 설명회를 실시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지역보건법」에 명시된 지역보건의료기관으로 읍·면·동마다 1개씩 설치 가능하며 소생활권 중심 ‘건강증진 기능 특화 보건기관’으로 진료와 예방접종 기능은 없으나 전문인력이 만성질환 예방을 위해 건강상담 및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건강증진 전담 보건기관을 말한다.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21년 8월 착공에 들어가 2024년 1월 준공되었으며, 정식 개소식 및 운영은 9월이나 7월 중 사전 시범운영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시범운영에 앞서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 소개와 운영 핵심 원리인 주민 참여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 주요내용으로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의 역할과 기능 ▲기존 보건소와의 차이점 ▲사업운영 방향 ▲차별화된 건강생활지원센터 장비 소개 ▲주민참여 활동 사례 등을 공유하였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정신건강 관련 사업 요구 등 현장에서 나온 주민의견과 5월 말까지 실시한 주민요구도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하여 지역사회와 긴밀히 소통하고 주민들이 주도하는 송정건강생활지원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