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3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6:52]

광명시 철산3동 주민자치회,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4/06/10 [16:52]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광명시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신은철)는 10일 철산3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성진),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이사장 맹소영), 철산도서관(관장 박진영)과 광명시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에 친환경 에너지를 확산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

 

각 기관은 이날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탄소중립 실천 사업을 기관별로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오는 15일 철산3동 주민세마을사업 ‘환경캠페인’에서 미니태양광발전소를 설치하는 에너지품앗이 사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조성진 철산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동 주민세마을사업인 환경캠페인을 위해 각 기관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며 “마을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맹소영 광명시민에너지협동조합 이사장은 “철산3동 주민자치회에서 에너지품앗이 사업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참여형 에너지전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은철 철산3동장은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위한 미니태양광발전소가 철산3동에 설치되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오가는 많은 시민이 재생에너지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로 이용하실 수 있도록 동에서도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