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어르신 대상 맞춤형 정보 통신 기술 교육 실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7/15 [12:44]

양평군, 어르신 대상 맞춤형 정보 통신 기술 교육 실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7/15 [12:44]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양평군은 지난 12일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연계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정보 통신 기술(ICT)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스마트 기기 사용에 도움을 주고 정보 통신 기술 활용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기반 건강관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기본 스마트폰 활용법 ▲스마트폰 활용 실습 ▲스마트 기기 연계 실습 ▲무인 안내기 활용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기기 사용 교육을 통해 디지털 기술에 대한 접근도를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건강 증진 사업에도 적극 참여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은 건강 증진 서비스에 대해 접근성이 떨어지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비대면 건강 관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고자 시작된 사업이다. 군은 2022년 10월 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난해 7월부터 해당 사업을 실시해왔다.

 

군은 올해 420명을 모집, 스마트 건강측정 기기를 활용해 대상자 건강군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건강취약 독거노인에 대해 인공지능(AI) 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건강관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