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무원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4:23]

여주시, 공무원 대상 자살예방교육 실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8/02 [14:2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는 여주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8월 1일(목) 자살예방 교육을 여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살예방과 위기협상에 다양한 경험을 갖춘 한림대학교 이종화 교수가 강사로 나와 진행했다. 교육 내용으로는 대한민국 자살의 실태, 자기자신을 돌보기, 자살위험 신호 인식, 자살에 대한 내면의 이유를 듣기, 자살 고위험군을 위한 주위의 자원 연계 등 자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고위험군을 민감하게 알아차려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강의가 진행됐다.

 

교육을 통해 여주시 직원들은 위험신호를 신속히 파악하고, 그 상황에서 당사자의 말에 귀 기울이며 자원을 연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종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살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고, 자신을 잘 돌보며, 고위험군을 민감하게 알아차릴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서비스 제공과 아동·청소년·노인을 대상으로한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지원, 지속적인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주민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