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이천시 최초 '2025학년도 대학입시 박람회'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8/19 [17:36]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이천시는 지난 17일 이천시 눈높이배드민턴체육관에서 이천시 최초로 「2025학년도 이천시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했다.
이천시가 주최하고 이천시청소년재단 교육협력지원센터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문 상담교사와의 1:1 대입 진학 컨설팅 ▲대학별 입학 상담 부스 운영 ▲대학생 학과 멘토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 등 1,300명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허원, 김일중 경기도의원 등이 방문하여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격려하였으며, 행사장 곳곳을 관심 있게 둘러보았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한 수험생은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두고 진학 정보의 부족으로 불안한 마음이 컸는데 박람회에서 전문 상담교사와 1:1 컨설팅을 통해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고, 여러 대학의 입학 상담 정보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라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입 정보에서조차 부모의 경제력에 의해 좌우되는 우리 아이들의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대입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양질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여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을 주고자 개최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는 우리 청소년들이 성장하는 데 있어 중요한 문제 중 하나인 다양한 경로의 진로, 진학 문제에 늘 관심을 기울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