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민주당 정책위원회, 핵심사업 업무보고 청취 첫 행보

김동규 위원장, "1,400만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발굴·실천이 목표" 강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20 [20:21]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책위원회, 핵심사업 업무보고 청취 첫 행보

김동규 위원장, "1,400만 도민이 체감하는 정책발굴·실천이 목표" 강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8/20 [20:21]

▲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책위원회 현장/경기도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위원장 김동규, 안산1)는 19일부터 20일까지 보건복지위원회 회의실에서 복지국을 시작으로 사회혁신 경제국까지 경기도청 총 17개 부서, 35개 사업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업무보고에는 김동규 정책위원장을 비롯해, 이인규(동두천1), 이재영(부천3), 최민(광명2), 이자형(비례) 의원 등 정책위원회 소속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보고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최종현 대표 취임 이후 새롭게 구성된 제11대 의회 후반기 정책위원회의 첫 공식 행보로, 도청 및 교육청에서 올해 시행하고 있는 실국별 핵심사업의 추진경과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로 위기에 처한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신속한 자금 지원 대책 마련을 강조했다.

 

그외 장애인 기회소득, 소아응급 책임의료기관 육성,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건립, 저출생 대응 아젠다 추진, 출입국 이민관리청 경기도 유치, 아이돌봄 서비스 본인부담금 지원, 학부모폴리스 활동지원, 첨단 자동차 클러스터, 경기패스 추진, 전세피해 예방지원 등 경기도 역점사업이자 긴급한 대응이 필요한 사업을 중심으로 논의를 진행했다.

 

김동규 정책위원장은 “후반기 정책위원회의 첫 행보로 경기도 및 교육청 집행부와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의회와 집행부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1,400만 도민이 정책효과를 피부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민생정책을 발굴하고 실천하는 것이 후반기 정책위원회의 최우선 활동 목표”라고 강조했다.

 

한편, 정책위원회는 21일(수) 중고교 신입생 교복 및 체육복 지원사업, 학생통학 순환버스 운영, 늘봄학교 운영 등 교육청 주요 사업 보고를 끝으로 업무보고 일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