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양평군은 지난 28일 평생학습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민간보조사업자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금년도 지방보조금 정산 및 내년도 사업 예산편성에 대비해 민간보조사업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문화체육과 체육팀장과 감사담당관 청렴팀장이 교육을 진행했다.
예산·회계 분야의 실무 전문성 강화를 목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사관련 지적사항 사례교육을 시작으로 ▲보조금 예산편성 절차, ▲보탬e시스템 관련 보조금 교부 절차, ▲지방보조사업 집행·정산 시 유의해야 할 사항, ▲보조금 정산시 항목별 필요사항 등 실무처리를 위한 사례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관계자는 “보조금 집행과 정산에 대한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의문사항이 해소되어 앞으로의 보조금 집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특히 개별사례에 대한 세부설명 중심으로 교육하여 교육생들이 이해하기 수월한 교육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 보조금 교육을 통해 보조금 사업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앞으로도 올바른 보조금 집행과 정확한 정산을 통해 지방보조금 사업이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