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4 여주시 생명사랑 포럼 개최

여주시 자살률 제로(Zero)를 위해 함께하는, 우리가 잇는 삶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9/06 [16:13]

여주시, 2024 여주시 생명사랑 포럼 개최

여주시 자살률 제로(Zero)를 위해 함께하는, 우리가 잇는 삶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9/06 [16:13]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는 지난 5일 여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여주 시자살예방센터 개소 10주년과 자살 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유관기관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 한 「2024 여주시 생명사랑 포럼」을 개최했다.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 마련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서 제정한 날이며, 여주시자살예방센터는 매 년 다양한 행사로 자살 예방의 날을 알리고 홍보하고 있다.

 

여주시 생명사랑 포럼에서는 ‘우리가 잇는 삶, 여주시 자살예방을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여주시 자살 예방 실태조사 발표 및 자살 현황(여주대학교 간호학과 김정숙 교수)에 관한 기조 발표에 이어 3개의 발제가 진행됐다. ▲경기도 농촌형 도시의 자살예방사업 현황분석 및 방향(경기도정신건강복지센터 윤미경 센터장) ▲여주시 자살예방사업, 상생 공동체 생명존중안심마을과 함께(여주시자살예방센터 임정희 센터장) ▲위기의 가족, 중년층 자살위험에 따른 대응과 지역사회 방안(여주시가족센터 박지현 센터장) 순서로 진행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 자살예방을 위해 힘 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자살 고위험군에 속하는 분이 여주시 자살예방센터에 적극적으로 연계 되어 적절한 상담과 서비스를 통해 우리 당사자, 이웃들 모두가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정희 여주시 자살예방센터장은 “여주시 생명사랑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 및 지역 주민 이 여주시의 자살예방 사업에 관심을 갖고 향후 자살예방을 위한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자리었기를 바란다. 특히 여주시 지역 특성에 따른 자살예방 정책의 방향에 도움이 되기 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현재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여주시자살예방센터에서는 여주시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 제공과 아동·청소년·노인을 대상으로한 자살예방교육, 우울증 검진, 의료비 지원, 지속적인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사업을 진행하며 지역주민의 자살 예방 및 정신 행복도시 희망여주 건강 증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