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024년 SNS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0 [12:41]

경기도의회, 2024년 SNS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9/10 [12:41]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는 지난 9일 지하 1층 정담회실에서 ‘2024년 경기도의회 SNS 서포터즈’ 해단식을 진행했다. 이번 해단식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활발히 활동한 서포터즈들의 노고를 기리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단식에는 SNS 서포터즈와 언론홍보담당관 소속 공무원들이 참석해 활동 성과와 소감을 발표했다. ‘경기도의회 SNS 서포터즈’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도민들로 구성된 콘텐츠 제작 지원단으로, 도의회가 운영하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도민의 관점에서 직접 제작한 홍보 콘텐츠를 게시하여 의정활동을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2024년 SNS 서포터즈는 20명으로 구성되어 4개 조로 나뉘어 활동했으며, 운영 기간 동안 총 41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2만 2천여 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나예지 서포터즈가 작성한 ‘경기도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 기본 조례’ 콘텐츠는 경기도의회 마스코트를 활용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경기도 청년기본금융 지원에 관한 조례’ 콘텐츠는 청년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모으며 1,600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도의회는 뛰어난 성과를 보인 3명의 서포터즈에게 의장상을 시상하고, 모든 서포터즈에게 수료증을 수여하며 활동 종료를 선언했다. 언론홍보담당관 관계자는 “도민의 시각에서 제작된 콘텐츠가 경기도의회가 더욱 친근하고 소통하는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며 “앞으로도 SNS 서포터즈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도민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의정활동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2020년부터 4년간 SNS 서포터즈를 운영해오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6년 연속 ‘대한민국 SNS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상은 SNS 홍보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기업체를 발굴하여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