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를 위한 조례제정 간담회 개최김한슬 의원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 지원 조례」 제정 준비
「구리시 명문학교 유치 지원 조례」는토평2공공주택지구 발표에 따라 지구 내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명문학교(국제 및 과학 분야의 특화된 중·고등학교,자율형 사립고등학교, 대학 및 대기업의 부설학교 등)를 유치하고 지원하는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김한슬 의원이 준비하고 있는 조례이다.
이번 간담회에는구리시 평생학습과와 도시개발과 그리고 구리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가 참여하여 심도 있는 토론을 하였다.
주요내용은 명문학교에 대한명확하고 객관화된 정의가 필요하다는 것과토평2공공주택지구 내 명문학교 건립의필요성과 명문학교 유치 및 설립을 재원마련 방안등의 현실적인 이야기이다.
김한슬 의원은“구리시에 명문학교를 유치하는 것은 단순히 토평2공공주택지구에 학교를 하나 설립하는 것으로 끝나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라며, “명문학교 설립으로 수많은 경제적 이익이 발생하는 만큼 토평2공공주택지구성공 뿐만 아니라 구리시 전체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명문학교가 유치될 수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신동화 의장은 “구리시의 유능한 인재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있는 교육여건 확충을 위한 소중한 자리였다”라며, “토평2공공주택지구 개발사업에 좋은 학교 설립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