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동현 의원,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보편적 지원 필요성 강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12 [16:37]

경기도의회 이동현 의원,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보편적 지원 필요성 강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9/12 [16:3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동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5)은 12일 열린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이동현 의원은 "현재 임산부 1인당 48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지만, 일부 임산부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며, "모든 임산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편적 지원 방안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저출산 문제는 단기적으로 해결될 수 없지만, 임산부들에게 친환경 농산물을 제공하는 것은 출산 장려와 동시에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경기도가 선제적으로 대응해 임산부 전원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예산 확대를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공정식 농수산생명과학국장은 "현재 예산 부족으로 모든 신청자를 지원하지 못하고 있지만, 임산부 지원 사업 확대와 전산 시스템 구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이동현 의원은 "경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 사업은 도민의 건강과 복지를 증진하는 중요한 정책"이라며, "경기도가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속 가능한 지원 체계를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질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