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입시 부담 줄인다…남양주시, 내달 5일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개최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10/04 [14:11]

남양주시, 입시 부담 줄인다…남양주시, 내달 5일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개최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10/04 [14:11]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남양주시는 다음 달 5일 정약용도서관 세미나실에서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남양주시 교육 분야 정책자문관을 초청,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따른 자녀 진로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교학점제 및 2028 대입 개편안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준비 전략을 제시해 학부모들의 입시 부담을 줄이고, 자녀의 대입 경쟁력을 강화해 실질적인 진학 설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는 관내 초등 고학년 및 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로, 남양주시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참여 대상은 무작위 추첨으로 80명을 선정하며, 결과는 23일 시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유미 미래교육과장은 “앞으로도 남양주시 청소년과 학부모에게 내실 있는 진로진학 정책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진로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