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민 일상의 진화, AI와 함께’

인공지능 문해력(AI 리터러시) 교육 성황리에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2:28]

‘평택시민 일상의 진화, AI와 함께’

인공지능 문해력(AI 리터러시) 교육 성황리에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08 [12:2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평생학습센터에서는 지난 4일 평택시 북부문예회관 소강당에서 ‘평택시민 일상의 진화, AI와 함께’라는 제목의 인공지능 문해력(AI 리터러시) 교육을 진행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한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 김영주 평택시의회 의원, 김기병 경기도 AI국장, 오중근 평택문화원장 등 시민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특강은 인공지능(AI)이라는 새로운 문명 시대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지 생각해 보고,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성균관대학교 부총장이자 베스트셀러 ‘포노사피엔스’의 저자 최재붕 교수는 그의 또 다른 저서 ‘AI 사피엔스’를 주제로 ‘일상의 진화까지 이끌어 가는 AI’라는 새로운 문명의 전환에 대한 미래의 기대와 꿈에 대해 청중들과 의견을 나눴다.

 

이어진 강연에서는 ㈜포인블랙 임지환 대표가 ‘말 잘 듣는 Chat GPT’를 주제로 최근 인공지능(AI) 기술 중에서도 특히 주목받고 있는 Chat GPT에 대해 설명하고, 일상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시민들에게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성균관대학교 김형태 교수의 진행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이 사회 전반에 가져올 변화에 따른 우리의 준비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으로 특강을 마무리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AI 기술을 보다 친근하게 접하고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평택시민의 미래를 향한 일상의 진화가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특강은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고 평택시와 성균관대학교가 주관하며 평택문화원과 평택시사신문이 후원했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지식 확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