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우리라서 좋아’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1:58]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2024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성황리에 마쳐 ‘『우리라서 좋아’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11 [11:5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지난 8일(화) 17시부터 19시까지 배다리 생태 공원에서 정신건강의 날 캠페인 ‘우리라서 좋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 하기 위해 (1부) 코너에서는 올바른 정신건강을 위한 홍보 및 스트레스 측정기를 통한 스트레스 측정 등 시민 참여 부스를 운영했으며, (2부) 코너에서는 정신건강 OX 퀴즈 및 정신건강 응원 글귀 발표 등으로 진행됐는데 많은 시민이 참석하고 호응해 주어서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

 

시민 참여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정신건강 인식개선 OX 퀴즈 등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은 배다리 공원에 산책하러 나왔다가 아이와 함께 참여하게 됐는데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으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개선되기를 바라며, 정신질환자를 조기 발견하고 정신건강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우울과 스트레스,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상담을 원하는 시민은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자살예방 상담전화로 정신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