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내 ㈜탑머티리얼 기업 착공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4 [12:49]

평택시,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내 ㈜탑머티리얼 기업 착공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14 [12:4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지난 11일 평택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에서 진행된 ㈜탑머티리얼 착공식에서 축사를 통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투자 결정을 한 것에 대해 기업측에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이번 착공식은 기업으로는 처음하는 것으로 분양 활성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착공식은 지난 7월 30일 시와 ㈜탑머티리얼간 500억 규모의 투자 협약 체결에 따른 것으로, 당시 협약식에서 ㈜탑머티리얼은 첨단소재 분야의 생산 및 연구개발에 따른 투자, 시는 기업애로 해결 및 신속한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시 관계자는 “㈜탑머티리얼은 국내외 이차전지 첨단소재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이번 착공을 통해 평택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가 첨단산업 클러스터 형성과 기술 혁신을 이끄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평택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는 삼성전자와도 인접해 있고, 평택~제천 고속도로의 송탄나들목 바로 앞에 있으며, 카이스트 평택캠퍼스와 아주대학교 평택병원을 포함한 첨단 주거복합형의 경기도 최대 규모(146만 평) 산업단지로, 현재 분양 중이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이 평택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와 더불어 입주 시 기업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