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도로교통공단과 미래 융복합 교통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21:22]

화성시, 도로교통공단과 미래 융복합 교통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추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0/16 [21:22]

▲ 협약식 사진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
가 16일 한국도로교통공단 본사(강원도 원주시 소재)에서 신호운영 전문기관인 도로교통공단과 4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미래 융복합 교통 인프라 구축 및 서비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ICT 융복합 교통 인프라 협의체 구성을 통해 실시간 신호정보 제공 서비스의 전국적인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에서 화성시는 신호정보 수집을 위한 첨단 기반시설 구축과 관리를 수행하며도로교통공단은 전국 신호정보 연계 시스템의 유지관리와 서비스 운영 및 개발을 위한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시는 우선 금년 내 6개소에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후향후 주요 교차로로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실시간 신호정보 제공 서비스를 통해 운전자가 교차로에서 신호정보를 내비게이션으로 미리 받을 수 있게 되어 과속을 하거나 차량 꼬리물기를 하는 등의 위험 운전을 줄일 수 있어 교통안전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용선 교통정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에게 신호 교통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시민들의 교통안전환경 조성을 위해 관계 기관과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