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유치원생 대상 생태감수성 교육 진행‘고래는 왜 돌아왔을까?’ 주제로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양평군은 지난 16일 양평생활문화센터 시어터에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생태감수성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2회에 걸쳐 실시된 교육은 ‘고래는 왜 돌아왔을까?’를 주제로 인간의 환경 파괴로 인해 고래들이 사라졌지만, 자연을 회복시키기 위한 노력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환경과 해양 생태계의 소중함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모래를 활용한 다양한 기법을 활용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생태감수성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라며 “상반기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유치원들의 요청이 많아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재차 선정했다”면서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과 생태계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양평군은 앞으로도 연령별 맞춤형 생태감수성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어린이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