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저소득 한부모가족, 기초연금 등 사회보장급여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구·동 공무원들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사회보장급여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2시간 동안 진행된 교육에서는 ▲공통 업무처리 절차 ▲상담 및 신청 시 유의사항 ▲사례별 상담 및 신청 방법 안내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 청취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상호 간의 업무 개선을 도모했다.
김은영 사회복지과장은 “복지업무가 증가하는 가운데 묵묵히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구·동 담당 공무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유기적인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여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