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제29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5:46]

화성시, 제29회 화성시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1/13 [15:46]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11일 제29회 농업인의 날을 맞아 화성농업기술센터에서 기념식을 열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과 농촌의 중요성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 기념일로()자를 아라비아 숫자로 표현한 11월 11일에 매년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에는 손임성 부시장님을 비롯해 국회의원농업인단체장농협 조합장 등 300여명의 농업인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농업인들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기 위해 6개 분야 농업인대상 시상과 우수농업인 표창장을 전수했다그리고 화성시의회 의장표창 3명과 국회의원 표창 8명을 비롯해 농협중앙회 화성시지부장농어촌공사화성수원지사장 등 총 49명이 수상했다.

 

농업인 대상에는 서신면 김영복(경종분야송산면 박용국(축산분야송산면 윤영순(과수.화훼분야장안면 김진태(채소.특작분야매송면 이미순(여성농업인분야장안면 배석진(청년농업인분야씨가 수상했으며우수 농업인에는 봉담읍 백종관 씨우정읍 남성우 씨향남읍 성일모 씨 등이 수상했다.

 

화성시농업인단체협의회 이상환 회장은 개회사에서 화성시 농업인들은 103만 시민의 식탁을 책임지는 자랑스러운 주역들이라며 앞으로도 농업과 농촌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손임성 부시장은 정명근 시장의 기념사를 대신 낭독하며, “농업인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은 화성시민의 건강한 식탁을 책임지고 풍요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또한화성시는 이상기후와 농촌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기념식 후에는 햇살드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가래떡 커팅식이 진행돼 농업인들과 내빈들이 함께 농업인의 날을 축하했다이어 햇살마당에서는 농업인 한마음 행사가 열려농업인들이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