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특례시SOC대개발 구상’ 시민설명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7:58]

화성시, ‘화성특례시SOC대개발 구상’ 시민설명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11/18 [17:58]

  화성특례시 SOC대개발 구상 시민 설명회 모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18일 시청 대강당에서 화성특례시 SOC 대개발 구상’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을 비롯해 도로·철도 등 경기도·화성시 관련 부서 관계자시민 등이 참석했다.

 

시는 경기도에서 추진 중인 경기 서부 SOC 대개발 구상과 연계한 화성특례시 SOC 대개발 구상안에 대해 총괄 설명하면서균형 있는 도시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시에서 계획하고 있는 사업들을 연결하는 공간 구상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시는 대부도~송산 연결도로해안경관도로 신설 등 도로사업 4경기남부 동서횡단선신분당선 향남 연장선신안산선 송산그린시티 연장사업 등 철도사업 3그 외 개발사업 등 10건 총 17건의 사업을 경기도에 건의했다고 밝혔으며이와 관련한 시민 의견 청취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차경환 경기도 공간전략과장은 지난 2월 경기 동서부 SOC 구상안에 대한 원년 선포식을 개최한 후 협의체를 구성해 시군별 릴레이 간담회와 회의를 통해 건의사항을 수렴하고 있다고 말했다.

 

손임성 화성부시장은 경기도와 함께 화성시의 변화하는 미래 모습을 기대한다 화성시의 균형 발전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풍성한 인프라 계획을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경기도는 시군별 건의 사업에 대해 11월까지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12월 경기 서부 SOC 대개발 구상 최종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