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즐거움 충만!… 경기도내 곳곳 평생학습축제 열려

16일부터 경기도내 12개 시군에서

이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4/10/16 [14:09]

배움의 즐거움 충만!… 경기도내 곳곳 평생학습축제 열려

16일부터 경기도내 12개 시군에서

이지훈기자 | 입력 : 2014/10/16 [14:09]

16일부터 경기도내 곳곳에서 평생학습을 주제로 한 축제가 열린다.

경기도 평생교육 중장기 과제인 ‘인생 100세, 행복한 삶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평생학습축제는 각 시군과 평생학습 유관기관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평생학습 참여자들이 배움의 즐거움과 기쁨을 나누는 축제 한마당으로 진행된다.

평생학습이 열리는 시는 부천, 이천, 김포, 시흥, 여주, 의정부, 남양주, 구리, 평택, 과천, 안양, 의왕 등 모두 12개 시다.

이들 평생학습축제에서는 경력단절여성, 노인, 은퇴자 등 다양한 평생학습 대상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 안내를 비롯해 학습상담 등이 마련됐으며, 평생학습 성과물인 시화, 공예, 사진 등 작품들도 전시된다. 대부분 축제에서는 문해백일장도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축제를 찾은 관람객 등을 대상으로 레크리에이션, 공연 등 어울림 무대도 마련된다.

조학수 경기도 교육정책과장은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평생학습이 도민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경력단절여성, 은퇴자 등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평생학습 참여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내실있는 축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경기도 총 24개 시군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되어 행복학습센터 등 평생학습관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수원시,평생학습축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