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권정선 의원(더민주, 부천5)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부천상담소에서 부천시 재산활용과 관계자와 함께 공공시설의 효율적 활용 및 부족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회의는 지역주민들이 공공시설의 대관이용 불편사항 및 주차공간부족으로 단체행사를 진행할 경우 원활하지 않다는 민원이 지속하여 제기됨에 따라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시 관계자는 “시설 대관이용은 조례와 지침에 의해서 대관이 이루어짐을 설명하였다.” 또한 ”시 청사 부설주차장이 각종 교육 및 행사로 인한 포화상대로 2019년 1월부터 시에서 주관하지 않는 교육, 행사 관하여는 주차요금 1시간 감면 후 행사시간은 요금을 징수한다고 공지한바 있다.”며 “부족주차장은 입지 상 자족의 한계성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어 공원의 지하화, 학교운동장의 지하화 등 다양한 의견과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권정선 도의원은 “지역주민들의 요구사항에 맞게 공공시설을 효율적으로 이용 또는 활용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방안이 강구되어야 한다.”면서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해서 불합리한 점은 개선이 이루어져야 하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추진으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여야 한다.”고 당부하며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경기도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