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영만, 오지혜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2/17 [12:21]

경기도의회 송영만, 오지혜 의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수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19/02/17 [12:21]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송영만 의원(더불어민주당, 오산1)과 오지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가 2월 15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제15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은 한국지방자치학회가 주최하고 지방자치제도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제정된 우수 조례에 대하여 표창을 하는 시상식이다.

 

우수조례는 조례의 창의성, 합법성, 시행가능성, 경제성, 민주성, 적용범위 및 조례제정을 위한 연구활동 등에 대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확정됐다.

 

개인부분 장려상을 받은 송영만 의원 대표발의 조례 「경기도 고령 친화도시 조성 지원 조례」는 고령화 사회 진입에 따라 경기도를 노인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사회생활 유지에 적합한 도시로 조성 할 수 있도록 유도했으며, 인구구조의 변화에 대응하고 도민 수요에 부합하는 내용들로 구성되었다는 평가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

 

또한 개인부분 장려상을 받은 오지혜 의원의 대표발의 조례「경기도 4차 산업혁명 촉진에 관한 조례」는 미래사회의 핵심 키워드인 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경기도의 대응을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산업 기반이 잘 조성돼 있는 경기도의 특성상 전국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고, 시기적절하며 경제성이 높은 조례라고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의회는 본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한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으며 특히,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가장 많은 수상자가 선정되며 시상식의 주인공이 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