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2019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이지훈 | 기사입력 2019/11/18 [18:05]

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 ‘2019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이지훈 | 입력 : 2019/11/18 [18:05]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화성시의회 최청환 의원이 18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시상식에서 의정활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최청환 의원(무소속, 우정․장안․팔탄)은 지역사회 생활환경 개선과 도시균형발전을 위한 시정질문, 조례발의 활동과 특히 상대적으로 낙후된 화성시 서남부권 지역의 특성에 맞는 동서균형발전과 오래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해온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최청환 의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주민과 화성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청환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입성 후 「화성시 공유경제 활성화 조례」를 발의해 화성시 관내 민간기업이나 단체들이 소유하고 있는 자원들을 시민과 공유하여 시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였으며, 「화성시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조례」개정을 통해 화성시는 공중화장실 조성비용을 절감하고 시민들은 쾌적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를 만들기도 했다.

 

또한 주민갈등 유발 예상시설 인허가 신청이 접수되면 주민에게 의무적으로 고지하게 하는 「화성시 갈등유발 예상시설 사전고지 조례」를 입법예고하는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