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주 경제노동위원장, ‘건강보조기구산업 육성 방안 및 제도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지훈 | 기사입력 2019/11/22 [10:33]

조광주 경제노동위원장, ‘건강보조기구산업 육성 방안 및 제도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지훈 | 입력 : 2019/11/22 [10:33]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조광주(더불어민주당, 성남3) 위원장은 22일(금) 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건강보조기구산업 육성 방안 및 제도 연구’에 대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연구용역은 일상에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보조기구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산업에 대한 연구를 통해 경기도 신산업으로 육성 필요성을 검토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3개월간 연구를 수행해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연구책임 의원인 조광주 위원장을 비롯해 연구수행기관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연구진과 경기도청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연구진이 연구용역 진행 과정과 연구 결과를 최종보고 한 후 참석자들의 질의응답과 의견교환이 이루어졌다.

 

조광주 위원장은 “새로운 산업분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건강보조기구 관련 산업에 대한 연구라서 의미 있는 용역이었다”고 말하며, “국내외 건강보조기구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살펴본 것과 도 내 건강보조기구 관련 기업 및 소비자 수요조사 결과를 통해 새로운 산업으로의 육성정책과 관련 제도를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현장 중심‧정책 중심 의회 구현을 위해 경기도 현안 사항을 중심으로 한 총 20여 건의 정책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