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지속가능성, 사회 전분야에 걸친 연대와 실천을 통해 구현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9/12/04 [17:11]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지속가능성, 사회 전분야에 걸친 연대와 실천을 통해 구현

모닝투데이 | 입력 : 2019/12/04 [17:11]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4일(수) 수원 이비스호텔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포럼”에 참석해 격려했다.

 

안 부의장은 “지속가능성은 환경보존 분야 뿐만 아니라, 경제와 사회 전반을 아우르는 유기적 연계와 적용을 통해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면서, “경기도의회는 경기도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현재 추진 중인 경기도청 신청사 건립사업에 유엔이 제시한 17개 지속가능목표와의 접목방안을 강구하고, 관련 조례 제정 등 구체적 추진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김현삼 의원(안산7)은 “경기도의 지속가능발전은 사회적으로 경제적으로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목적이 있다.”고 말하며, “올해 1월 발표한 ‘경기도 지속가능발전목표(G-SDGS)’가 달성될 수 있도록 민관 거버넌스와 협치 확대 등 의회차원의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필근 의원(수원3)은 “경기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도시·환경·경제·노동·교육 등 행정 전 분야에 걸쳐 공통적으로 적용 가능한 정책기준을 세우는 노력과 함께, 재활용 분리수거,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자제 등 사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한 생활 속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에는 유은옥 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대표, 송성영 경기도시민사회단체연대회 공동대표를 비롯해 단체회원 및 지역 활동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