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겨레말 보존과 평화ㆍ통일 교육 상호 교류 약속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15 [19:50]

경기도교육청-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겨레말 보존과 평화ㆍ통일 교육 상호 교류 약속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07/15 [19:50]

▲ 경기도교육청과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가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겨레말큰사전남북공동편찬사업회(이사장 염무웅)15일 평화ㆍ통일 교육과 겨레말 교육을 위해 교류하고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평화ㆍ통일 교육에 관한 교류와 지원 협력 겨레말 교육과 학술 진흥에 관한 교류와 지원 협력 기타 상호 교류와 발전에 관한 사항 등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올해 연간 2시간 범위에서 학교교육과정 편성에 평화통일교육을 반영할 수 있도록 권고했으며, 학교별 주제통합형 수업은 인문학기행(112) 통일동아리(69) 이야기한마당(10) 학교주도프로그램(77) 등 총 268개 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다.

이 교육감은 평화통일 교육은 학생들이 평화와 통일이 우리의 미래이며, 남의 일이 아니라 우리 일이라는 확신을 갖게 하는 것이라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평화와 통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찾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3월 경기도교육연구원의 경기 평화통일교육 추진방안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에서 학교급별로 통일을 찬성하는 비율이 초등학생 74.2%, 중학생은 64.8%, 고등학생은 55%로 학년이 높아질수록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나 초등학교부터 고학년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통일교육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