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홍보곡 공모전’ 수상작 15곡 선정
청소년 10곡, 교사 5곡 선정.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위로 메시지 담겨
 
신지현 기자 기사입력  2020/11/18 [12:32] ⓒ 모닝투데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송 공모전’ 수상작 15곡을 선정했다.

 

도교육청은 노래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교육가족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지난 9월 14일부터 이달 5일까지 도내 청소년과 교사를 대상으로 순수 창작곡 음원 공모전을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청소년 부문과 교사 부문으로 나눠 심사해 공모곡 가운데 청소년 부문 10교사 부문 5곡 등 15곡을 최종 선정했다.

 

청소년 부문 선정곡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모두가 함께 지키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예서 학생(일산동중)외 5명의 코로나19 예방수칙 따라 해봐요를 비롯해 코로나19 이겨낼 거야we overcome corona, 코로나 예방하송 등이다.

 

교사 부문 선정곡은 토닥토닥지금 이대로 괜찮아코로나를 이겨요우리---사이 등이다.

 

특히 교사 부문에 참여한 장슬아 교사(생금초 병설유치원)의 토닥토닥지금 이대로 괜찮아는 코로나19로 학교와 학생동료를 마주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며 희망을 담아 노래했다.

 

심사위원들은 학교 안에 예술가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고서로 위로를 주고받는 마음으로 노래를 나누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곡은 경기도 청소년들과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곡이라 더욱 소중하고 의미 있다라며, “공모전에 참여한 곡들을 경기교육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15곡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와 미디어경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도교육청은 추후 선정곡 외 공모에 참여한 곡들 가운데 별도 선정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실을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닝투데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평택시, 규제개혁 과제 발굴로
광고
최근 인기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