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위원장 김인영 의원, 하남시 김남근 부시장과 농정 관련 현안 논의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0/12/07 [16:31]

경기도의회 농정위원장 김인영 의원, 하남시 김남근 부시장과 농정 관련 현안 논의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0/12/07 [16:31]

▲ 사진=경기도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진일 의원(더불어민주당ㆍ하남1)은 7일 경기도의회 농정위원장 김인영 의원과 하남시를 방문해 김남근 부시장과 도시농업부서장으로부터 농정현안 및 건의사항을 청취 하는 자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도시농업과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하며 스마트한 농축산 실현을 '스마트팜 지원사업''사회공익승마 예산증액''재해위험지역(저수지정비사업' 등 2021년 진행 사업 예산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에 김인영 농정위원장은 Post Corona19를 대비한 전업농 육성 농업인 경영지원스마트 농업을 통한 미래 혁신농축산물기업 지원으로 안전한 식품관리와 농민기본소득 거듭 강조하는 등 “친환경도시농업(공공텃밭옥상텃밭상자텃밭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농업 (치유농장에듀팜)을 통한 힐링사업친환경 로컬푸드운영으로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공급이 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말했다.

 

또한 김인영 의원은 “일선에서 맡은바 책임을 다하는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직원들에게 감사하며앞으로 도민의 사랑방과 같은 ‘멋진 상담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김진일 경기도의원은 “김인영 위원장님 방문에 감사드리며어르신유아 어머님들의 힐링체험형 농업이 이슈가 될 것"이라며 현안을 함께 풀어나갈 것임을 시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