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경희(더민주ㆍ고양6) 의원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선정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좋은 조례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약 우수 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광역·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지난 11월 16일부터 12월 10일까지 2018년 6·13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의원들의 의정 활동(공약 이행·좋은 조례 분야)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 노인건강지킴이 조례는 전국 최초 제정조례로, 고령사회에서 노인 의료비 부담증가에 대해 지방정부의 역할과 인식의 개선, 파급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김 의원은 2013년 고양시의원 재직 시 고양시저소득어르신의료비 지원 연구모임을 구성해 연구활동을 해왔고, 2013년 5월 고양시 토론회, 2018년 관련 연구용역을 비롯해 2019년 1월 경기도 노인건강지킴이 토론회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이어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어린이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조례 제정 이후 ‘경기함께놀자’사이트 개설 및 운영, 교원대상 놀이활동 정보공유 프로그램 제작, 놀이교육 활성화 정책실행 연구회 운영 등 활발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며, “아이들의 즐거운 학교생활과 건전한 교우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어린이의 창의성과 사회관계 형성을 위해 2018년 12월 어린이 놀 권리 조례 연구모임을 구성, 2019년 5월 토론회를 거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두 조례로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을 받아 더욱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도민들의 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