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 사업 감사원 감사 청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2/19 [12:45]

경기도의회,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 사업 감사원 감사 청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2/19 [12:45]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ㆍ군포1) 경기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 사업’과 관련해 감사원 감사 청구를 한다고 밝혔다. 

▲ 수원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행정감사 모습     ©모닝투데이

 건은 지난 2020 교육기획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김우석 의원(더불어민주당포천1) 경기도교육청이 발주한 1078 원의 대규모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사업에 대해 사업 추진 방식 등에 대해 강하게 문제제기 하면서 시작됐다.

 

이후 지난 12 1일부터  10일간,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5) 소위원장으로 하고, 김우석 의원, 이기형 의원, 박덕동 의원, 김은주 의원, 이애형 의원  관련 전문가를 포함해 ‘학교 무선인프라 확충 사업 조사 소위원회’를 구성·운영했다.

 

임채철 소위원장은 “도교육청이  사업비 1078억원에 달하는 굉장히  규모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도내 25 교육지원청이나 학교 현장의 의견은 전혀 수렴하지 않은  도교육청 독단적으로 일괄발주를 추진했다”며, “전문가들을 포함한 소위 위원들이 사업 관련 자료들을 집중 검토한 결과 사업 추진과정에서 다수의 법령 적용 부적정 사항과 행정처리 부적절 사항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이후 조사 소위원회의 최종 결과를 교육기획위원회에 보고했으며, 교육기획위원회는 '경기도교육청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 사업’관련 감사원 감사 청구의 건'을 위원회안으로 본회의에 제출했으며, 18 본회의를 통과한 것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