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연 도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우수 제정조례 페스티벌 수상자 선정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1/10 [08:58]

이진연 도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우수 제정조례 페스티벌 수상자 선정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1/10 [08:58]

▲ 이진연 도의원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우수 제정조례 페스티벌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진연(부천7ㆍ더민주) 의원은 지난 5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우수 제정조례 페스티벌’에서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우수조례 페스티벌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가 함께 주최하고 전문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조례의 혁신성, 민주성, 합법성, 형평성, 효과성, 효율성, 참여도 등 7개 지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도민 민생에 기여한 우수한 조례를 선정한 것으로, 이진연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에 관한 조례」가 선정됐다.

 

특히 「경기도 온라인 평생학습 운영에 관한 조례」는 코로나19 장기화 및 극복 이후의 교육 수요에 맞춘 온라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경기도 지식(GSEEK) 플랫폼 활성화 및 콘텐츠 개발 등의 운영 근거를 구체화하고 각 시군의 지원‧협력 근거를 마련해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시작점을 만들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진연 의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생하고 있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전한다”라며 “경기도의원으로 많은 도민분들께 힘이 되고자 코로나 상황에서 비대면 교육을 활성화하는 본 조례를 발의했기에, 오늘의 수상은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꼭 전하며 마음에 새기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코로나 이후 우리는 ‘언택트’ ‘온택트’와 같은 새로운 온라인 교육 환경을 추구하게 됐다”며 “많은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평생교육을 접하여 개인과 공동체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