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대구 및 경상북도의회 방문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는 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을 위한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 수석대표단은 지난27 대구광역시의회와 경상북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전국광역의회교섭단체협의회 구성과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논의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광역시의회 및 경상북도의회 의원들도 박근철 대표의원의 말에 공감을 표하며, 함께 하겠다는 약속을 했다.
이날 대구광역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김혜정 원내대표, 강민구 부의장, 김성태 전 원내대표, 김동식, 이진련 의원 등이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을 환영했다.
이 자리에는 특별히 국민의 힘 소속 장상수 의장이 함께하여 자리를 뜻깊게 만들었다.
또한 경상북도의회에서는 김준열 원내대표, 이재도 전 원내대표 등이 함께 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수석 대표단을 중심으로 17개 시·도 광역의회를 순방해 교섭단체협의회 구성 및 지방의회법 제정 등에 대해 뜻을 모아 본격적인 조직구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후 올 2월 중순에 전국교섭단체 대표의원 모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방문에는 박근철 대표의원 외에 김성수 수석대변인, 서현옥 기획수석, 안광률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