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 특위, 경기도․도교육청의 업무보고로 특별위원회 활동 본격 개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16:05]

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 특위, 경기도․도교육청의 업무보고로 특별위원회 활동 본격 개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2/16 [16:05]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 특별위원회(위원장 조광주)는 16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디지털 전환 사업과 관련된 실국의 주요업무 추진실적과 향후 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날 회의는 디지털 전환 업무 관련 실국을 대상으로 도 및 도교육청에서 현재까지 추진해 온 디지털 전환 관련 사업을 점검해보고, 2021년 중 추진 예정인 디지털 전환 관련 사업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 디지털전환특위 활동 모습     © 모닝투데이

 

조광주 위원장은 “디지털 전환 관련 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를 맞아 공공․민간 각 분야에서 이미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경기도와 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 사업을 점검해보고, 산업전반에서 기존의 전통적인 운영 방식으로 추진되고 있는 정책들을 점검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안하기 위해 오늘 회의를 개최했다”고 말했다.

 

디지털 전환 특별위원회는 이번 업무보고에서 논의된 사항을 바탕으로 현재 도 및 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배달, 빅데이터 플랫폼, 공정조달시스템, 스마트제조혁신센터 건립, 인공지능실증지원, 학교 무선인프라 구축, 원격수업 공공 플랫폼 운영 등 디지털전환 관련 사업들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해 양기관간, 부서간 칸막이를 넘어 활발한 소통을 통해 융복합 추진사업이 되도록 할동할 계획이다.

 

디지털 전환 특별위원회는 2020년 12월 18일부터 6개월간 활동할 계획이며, 13명(더불어민주당 1명, 정의당 1명, 민생당 1명)으로 구성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