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우석 의원(더불어민주당ㆍ포천1)이 대표발의한 「경기도의회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정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이 22일 제350회 경기도의회 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김 의원이 대표발의한 조례안은 ▲경기도의회 포스트 코로나 정책위원회 설치 ▲지역경제, 보건복지, 문화관광, 교육, 기획재정, 기후변화에 대한 논의 및 정책대응 방안 마련 ▲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등 우리 사회의 전반적인 주요 의제를 논의하고 정책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포스트 코로나(Post-COVID)정책위원회'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는 미래가 앞당겨진 현재에 살고 있다. 앞으로 어떠한 상황이 오더라도 대처할 수 있도록 함께 도내 지역경제, 보건복지, 문화관광, 교육, 기획재정, 기후변화 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공론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조례 제정 소회를 밝혔다.
본 조례안은 의회운영위원회 심사 과정에서 위원회의 명칭이 포스트 코로나(Post-COVID) 정책자문위원회로, 세부적인 주요 의제로 구분해 운영하는 소위원회는 자율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근거만 규정해 보다 폭넓게 범위를 논의할 수 있도록 수정됐으며,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위원수가 30명으로 축소되는 등 일부 사항이 정비됐다.
한편 수정된 내용을 포함하여 의회운영위원회를 통과한 본 조례안은 2월 23일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