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2/24 [10:46]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국회·도의회 농정해양분야 정책 정담회 개최

이복영 기자 | 입력 : 2021/02/24 [10:46]

[모닝투데이=이복영 기자] 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3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국회·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정책정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들은 농정해양 분야와 관련된 현안에 대해 토론을 진행했고도의회는 김영진 국회의원에게 ▲공익형직불제도 개선 해양안전체험관 운영비 국비 지속지원 후계농업인 관련 개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살처분 범위조정  백신접종 경기도 양돈농가 8 방역시설 설치 국비지원  5개의 건의안을 제출했다.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과 정택정담회를 개최했다.     © 모닝투데이


도의회 농정해양위 김인영 위원장은 “국회와 경기도의회 상임위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마련된 데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정담회가 농정해양 분야 발전의 계기가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촌 또한 코로나19 및 가축전염병 등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는데, 오늘 제출한 건의안을 통해 농민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진 국회의원은  농정해양분야 발전을 위해 중앙・지방의회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정담회에는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박근철 민주당 대표의원, 김인영 농정해양위 위원장  농정위 위원 10명과 국회 농해수위 김영진 국회의원(수원병) 참석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